디스플레이 장비 및 기구설계 전문가 양성 및 관련기업 취업지원

지난 25일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에서 열린 2018기업주도맞춤형 취업지원사업 입교식 사진

아산시는 최근 음봉면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에서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2018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 입교식을 갖고 교육일정에 돌입했다.

이날 입교식은 신규 교육생 20명과 아산시 및 기업협의회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내용과 일정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으로 진행됐다.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사업은 아산의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지역의 중소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인력을 양성․교육시켜 우수한 중소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년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사)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에서 주관해 디스플레이 장비 및 기구설계 전문가 양성과정으로 교육을 진행된다.

교육생들은 2~4개월에 걸쳐 Auto Cad, Solid Work, NCS디스플레이 등 디스플레이 관련 전문교육을 받게 되며 회원사 현장견학 및 다이렉트 취업매칭, 나만의 자소서 작성법 등 특화된 취업연계 서비스를 지원 받는다.

(사)충남디스플레이 산업기업협의회 유수호 사무국장은 “이번 사업은 올해로 7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청년일자리 사업으로 지역대표산업과의 연관성, 교육과정의 전문성, 사업수행기관과 관련 기업들과의 밀착성 등 일자리와 관련된 다양한 요소들이 제대로 어우러져 매년 높은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향후 교육인원을 확대해 청년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아산의 대표 지역형 청년일자리 정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디트NEWS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