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융합·플라즈마 기술 가진 신규 지정 포함 73개 기업 등록
'2019 NFRI 패밀리기업 데이' 행사 열어

국가핵융합연구소는 26일 신규 패밀리기업 20개를 선정하고 패밀리데이 행사를 가졌다.<사진= 국가행융합연구소 제공>
국가핵융합연구소는 26일 신규 패밀리기업 20개를 선정하고 패밀리데이 행사를 가졌다.<사진= 국가행융합연구소 제공>
국가핵융합연구소(소장 유석재)는 26일 본관동에서 핵융합 관련 중소기업과 '2019 NFRI 패밀리기업 데이' 행사를 가졌다고 이날 밝혔다.

핵융합연 패밀리기업은 올해 선정된 20개 기업을 포함해 73개 기업이 등록돼 있다. 이날 행사는 신규 선정 기업에게 인증서를 수여하고 패밀리기업과 연구소와의 협력 방안 등이 논의 됐다.

선정 패밀리기업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개발시 공동연구를 할 수 있는 우선권을 부여받는다. 핵융합연은 핵융합 연관 기술에 대한 이해도와 기술혁신, R&D 역량을 갖춘 패밀리기업을 지원함으로써 연구성과 상용화와 기술 사업화 성공률을 높이고 있다. 앞으로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성장형 R&BD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유석재 소장은 "핵융합과 플라즈마 기술 기업들의 관심 증가로 많은 기업들이 패밀리기업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면서 "기업과 지속적인 상생, 동반성장을 위해 다양한 기업협력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맞춤형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핵융합연은 핵융합과 플라즈마 관련 기술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역량, 성장성, 보유기술력 등을 심사해 패밀리 기업을 선정한다.

◆ 패밀리 기업 리스트
▲경원테크 ▲워터링크 ▲헬스웰메디칼 ▲호승기업 ▲서광아이엔씨 ▲다원시스 ▲제이에이치엔지니어링 ▲아이티에스 ▲아이브이티 ▲한국마루이 ▲케이알에프 ▲윤슬 ▲아바코 ▲에이트 ▲에이이지 ▲네오세미텍 ▲단단 ▲두루트로닉스 ▲모비스 ▲스탠더드시험연구소 ▲신화금속 ▲싸이트로닉 ▲알에프에이치아이씨 ▲알파플러스 ▲에스엔 ▲제네랄옵틱스 ▲텔라움 ▲플라즈맵 ▲한미테크윈 ▲현민지브이티 ▲화이버옵틱코리아 ▲에코프로 ▲뉴클리어엔지니어링 ▲삼도환경 ▲에드모텍 ▲케이에프이엠 ▲성보인더스트리 ▲아이원스 ▲엠케이켐앤텍 ▲코벨 ▲아이스기술 ▲엔비노 ▲제이앤케이코스메틱 ▲뉴파워프라즈마 ▲리얼텍 ▲마이텍 ▲에스에이치텍 ▲이노블루산업 ▲경성엠티 ▲세원하드페이싱 ▲이엔씨테크놀로지 ▲이포트 ▲코레드 ▲하늘엔지니어링 ▲EMFSafety ▲경농산업 ▲낙우산업 ▲노이드코퍼레이션 ▲라이언엔지니어링 ▲무기진기연 ▲보명이앤씨 ▲비츠로넥스텍 ▲서린메디케어 ▲스마트시스텍 ▲스마트테크 ▲오존에이드 ▲유니스텍 ▲이안하이텍 ▲이피엔씨테크 ▲선재하이테크 ▲컴버스텍 ▲더원네이처 ▲수퍼코일.

 

저작권자 © 헬로디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