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충남디스플레이 기업인과 소통의 장 마련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1-23 10:04 조회71회 댓글0건

본문

 충남도가 포스트 코로나 이후 경제 위기 극복과 기업 간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김용찬 충남도 행정부지사는 17일 아산시에 위치한 한 식당에서 도내 디스플레이 기업인과 조찬 포럼을 열고 코로나19 대응 방안 논의와 산·관 협력을 위한 의견을 공유했다.

 이번 조찬 포럼은 코로나19로 인한 경기 침체와 더불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산업계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부지사는 이 자리에서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중국의 급부상과 코로나19 매출 감소 등의 어려움을 겪는 기업인을 격려했다.

 또한 "현재 상황에 주저하지 않고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원천기술력 확보와 기술혁신을 위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산업을 중점적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차세대 디스플레이 초격차 기술 확보와 중소·중견기업 사업화 지원 및 기술 확산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7년간 5,281억 원을 투입하는 디스플레이 혁신공정 센터 구축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 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이화여대 김상윤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제조업 뉴노멀 시대 생존전략'을 주제로 강연했다.

 이어 디스플레이 산업 발전에 앞장선 기업인 7명에 대한 유공자 표창을 수여했다.
 /박보성기자

출처 : 충청일보(http://www.ccdailynews.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