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뉴스

[디스플레이]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2-18 17:23 조회90회 댓글0건

본문

2월 11일(현지시각)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에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S20’이 공개되었습니다. 혁신적 신제품들이 공개되자 3천여 명이 모인 발표 현장의 분위기도 뜨겁게 달아올랐는데요. 완전히 새로운 스타일과 사용성을 선보인 이번 언팩 신제품들. 어떤 혁신 기술이 탑재 됐는지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소개된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은 6.7형 크기에 Full HD+(2636×1080) 해상도의 OLED를 메인 디스플레이로 탑재했고, 1.1형 크기의 300×112 해상도를 갖춘 OLED를 커버디스플레이로 탑재했습니다.

갤럭시Z 플립은 폴더블폰에서 세계 최초로 유리 소재인 울트라 씬 글라스(Ultra Thin Glass)를 적용해,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Infinity Flex Display)를 구현. 기존 폴더블 기기보다 더욱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았습니다. 또 폴더블 스마트폰 최초로 홀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완벽한 풀스크린을 구현한 갤럭시 Z 플립은 영화관 스크린에 가까운 21.9:9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더욱 몰입감 있는 콘텐츠 감상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또 사용자의 눈 건강까지 고려한 OLED를 디스플레이로 탑재해, 전문평가기관인 SGS로부터 눈 보호 디스플레이(Eye Care Display) 인증을 받았습니다.

접힌 상태에서도 1.1형 크기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전화나 알림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갤럭시 Z 플립은 마이크로 컷팅 기술을 활용한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해 슬림한 디자인을 구현, 6.7형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즐기다가 손바닥 안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접어 주머니나 가방에 쉽게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프리스탑(Freestop) 폴딩을 구현했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어디에서나 ‘플렉스 모드(Flex mode)’

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갤럭시 Z 플립은 사용자가 필요에 따라 다양한 각도로 펼쳐서 세워 두고 손을 대지 않고도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 갤럭시 Z 플립의 셀피 촬영 (출처 : 삼성전자 뉴스룸)

다양한 각도로 L자형 스탠딩이 가능해, 셀피 촬영이나 구글 듀오(Google Duo) 등을 활용한 영상 통화를 하는 동안 손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고, 다양한 각도로 개인이나 단체 셀피를 쉽게 촬영할 수도 있습니다. 접은 상태에서도 1.1형 커버 디스플레이로 화면을 확인하면서 후면 듀얼 카메라를 활용해 고화질 셀피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 3,300mAh의 최적화된 듀얼 배터리를 탑재해 하루 종일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갤럭시 고유의 무선 배터리 공유 등 알짜 기능들도 지원합니다.

 

역대 최강의 OLED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S20’

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 왼쪽부터 갤럭시S20, 갤럭시S20+, 갤럭시S20울트라 (출처: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역대 가장 강력한 성능의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0’ 시리즈도 선보였습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총 3종으로, 6.9형 크기에 쿼드HD+(3200×1400) 해상도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0 울트라’, 같은 해상도에 크기가 다른 6.7형, 6.2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S20+’와 ‘갤럭시 S20′입니다.

갤럭시 S20 시리즈는 전 모델에 카메라 홀크기를 최소화한 ‘아몰레드 2X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Infinity-O Display)’를 적용해 생생한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특히 갤럭시 시리즈 최초로 초당 120개의 화면을 보여주는 120Hz 주사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고사양 게임도 보다 매끄러운 화면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역대 최대 크기 이미지 센서와 AI를 통해 경험하는 최상의 카메라

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

갤럭시 S20 시리즈는 역대 최대 크기의 이미지 센서를 탑재하고 AI기술을 접목해 어떤 환경에서도 누구나 쉽게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해 공유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제품의 핵심은 뒷면 카메라로, 울트라 제품의 경우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 최고 화질 카메라를 달았습니다. 최대 1억 8백만 화소의 초고성능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장면을 보다 디테일하게 촬영할 수 있고, 저조도 환경에서 9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로 병합해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노나 비닝(nona-binning)’을 도입해 어두운 밤에도 놀라운 선명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폴더블 디스플레이의 탄생! 갤럭시 Z 플립 & 갤럭시 S20 언팩 현장!▲ 갤럭시 S20 울트라의 스페이스 줌 기능 (출처: 삼성전자 뉴스룸)

또한, 멀리 있는 피사체도 또렷하게 촬영할 수 있는 ‘스페이스 줌(Space Zoom)’ 기능도 제공합니다. ‘갤럭시 S2’0과 ‘갤럭시 S20+’는 하이브리드 광학 줌을 통해 최대 3배까지 스페이스 줌이 가능하며 혁신적인 폴디드 렌즈를 탑재한 갤럭시 S20 울트라는 최대 10배까지 화질의 손상 없이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AI 기반의 슈퍼 레졸루션 줌 기능을 결합한 갤럭시 S20 울트라는 최대 100배 줌, 갤럭시 S20+와 갤럭시 S20는 최대 30배까지 줌 촬영이 가능합니다. 콘서트장이나 경기장 제일 뒷줄에 앉아서도 무대 위 가수나 코트 위 선수를 더 크고 선명하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 싱글 테이크 기능 (https://youtu.be/50bFVKfL97c)

한 단계 더 진화한 슈퍼 스테디(Super Steady) 모드는 기존 손떨림 방지뿐 아니라 회전 방지 기능과 인공지능 기반 모션 분석 기능을 탑재해 익스트림 스포츠와 같이 과격한 활동 중에도 흔들림 없이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도록 해주며, 해당 순간을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장면을 AI 기반으로 추천해주는 싱글 테이크(Single Take) 기능을 통해 일상의 소중한 순간을 한 번의 촬영으로 다양하고 특별하게 기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번 ‘갤럭시 언팩 2020’에서는 사용 시간을 대폭 늘리고 다이내믹 2-Way 스피커와 3개의 마이크를 탑재해 전에 없던 사운드 경험을 제공하는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Galaxy Buds+)’도 함께 공개돼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첨단 플렉시블 OLED 디스플레이로 완성한 또 한 번의 혁신, 2020년을 맞아 새로운 10년을 기약하는 갤럭시 Z 플립과 갤럭시 S20 시리즈가 우리 생활에 가져다 줄 변화가 기대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