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13조원 투자 ‘환영’ > 산업뉴스

알림마당

회원사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산업뉴스

산업뉴스

[디스플레이]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탕정사업장 13조원 투자 ‘환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0-24 17:47 조회1,432회

본문

[동양일보 서경석 기자]삼성디스플레기가 탕정 사업장에 13조원 규모의 QD 디스플레이 생산라인 투자를 발표 하면서 아산시가를 차세대 기술혁신 도시로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중국의 저가물량 공세를 펼쳐 수익성이 떨어진 LCD를 접고 QD 디스플레이로 전환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삼성디스플레이가 한반도 경제지도을 바꾸는데 핵심지역으로 아산시를 선택한 것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대규모 투자에 아산시는 물론 관내 각 단체가 즉극 ‘환영’ 논평과 플래카드를 내걸며 환호하고 있다.

이에 시는 전폭적인 행정지원과 상생협력을 통한 지속적인 교류를 위해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사가 과내 유치 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아산시 각계 단체와 시민들은 최근 미·중 무역전쟁과 일본 경제제재 등 대·내외 경제 악재로 기업투자가 줄고, 소비가 감소하는 상황에서 이 같은 호재 소식을 밥상머리에 올리며 환영하고 있다.

김 모씨(36, 온천동)는 “국내 디스플레이 업계가 사업실적이 내리막으로 접어들고 중국에 따라잡힌 LCD 부문을 축소하고 인력을 전환 배치한다는 언론보도를 통해 디스플레이, 반도체, 자동차를 주력산업으로 하는 아산시에 파장이 미치지 않을가 걱정했다” 며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시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속도감을 높여 추격자를 따돌리고 디스플레이 경쟁력의 압도적우위로 1등 경제를 만들어 갔으면 한다”고 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삼성디스플레이가 아산시에 자리 잡으며 과거 10여만에서 34만 인구규모의 도시로 성장했다. 이번 대규모 투자는 지속되고 있는 경기침체를 뚫을 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창출을 통해 향후 50여만 인구규모의 경제도시, 자족도시로 발돋움 하는데 결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아산 서경석 기자

출처 : 동양일보 '이땅의 푸른 깃발'(http://www.dynews.co.kr)

사단법인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Address 충남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 79번길 20, 호서대학교 벤처산학협력관 403호

Tel 041-425-0023 대표자 이윤용

사업자등록번호 312-82-13646

공지사항 오시는 길 자료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Copyright ⓒ Chungnam Display Industry Compan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