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에프테크놀로지]‘소부장’ 알짜기업 주목 > 회원사 소식

회원사

회원사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사 소식

회원사 소식

[이엔에프테크놀로지]‘소부장’ 알짜기업 주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3-02 11:38 조회394회

본문

반도체 수퍼 사이클 기대감이 큰 가운데 국내에서도 삼성전자가 코스피 3000 시대를 이끌며 증시를 달궜다. 개인 투자자의 매수세도 삼성전자·SK하이닉스 같은 대형 반도체주(株)에 집중됐다. 그러나 이들을 둘러싼 개인·기관·외국인 투자자의 힘겨루기가 이어지고 증시 과열 논란도 불거지면서 주가도 주춤하고 있다.
 
대형 반도체주가 부담스럽다면 중소형 반도체 소재·부품·장비주 등에 눈을 돌릴 만하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등을 비롯해 세계적 반도체 기업과도 거래하는 알짜 ‘소부장주’가 적잖다. 반도체 전문 애널리스트 5인이 주목하는 몇 가지 종목을 추려봤다. 다만, 단기 주가 급변에 따른 리스크 등은 주의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반도체 소재에선 이엔에프테크놀로지와 동진쎄미켐이 주목된다. 이엔에프테크놀로지는 반도체 부문에서 화학 소재를 만들어 납품하는데, 지난해부터 안정적인 출하량을 유지하고 있다. 이에 지난해 15%대 영업이익률을 기록한 것으로 추산되며, 중국 법인의 수익성도 개선되고 있다는 평가다. 이종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외신 보도대로 삼성전자의 미국 오스틴 공장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경우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삼성전자는 28일 컨퍼런스콜에서 이에 대해 아직 결정된 바는 없다고 밝혔다). 동진쎄미켐은 올 초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한 국내 ‘소부장 으뜸기업’ 22곳(반도체 분야 3곳) 중 하나다. 반도체 패턴용 공정 소재 제조 기술이 그만큼 뛰어난 것으로 평가된다. 마찬가지로 협력사인 삼성전자의 최근 파운드리 수주 소식이 호재로 분석된다.
 
이창균 기자 smilee@joongang.co.kr

사단법인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Address 충남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 79번길 20, 호서대학교 벤처산학협력관 403호

Tel 041-425-0023 대표자 이윤용

사업자등록번호 312-82-13646

공지사항 오시는 길 자료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Copyright ⓒ Chungnam Display Industry Compan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