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디스플레이]프리미엄 OLED노트북 패널 글로벌 평가 인증 획득 > 회원사 소식

회원사

회원사와 디스플레이 산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정보공유 및 소통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사 소식

회원사 소식

[삼성디스플레이]프리미엄 OLED노트북 패널 글로벌 평가 인증 획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1-03 08:57 조회698회

본문

[테크홀릭] 삼성디스플레이(대표이사 이동훈)가 지난 12월말 노트북용 4K OLED 패널이 글로벌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프리미엄 디스플레이 평가 인증을 획득하였다고 밝혔다.

SGS는 OLED 패널의 화질적 특성이 IT 시장의 새로운 키워드인 컨텐츠 제작 및 1인 방송, 온라인 게임에 최적의 디스플레이 환경을 제공한다는 평가와 함께 ‘Premium Display (Content Creation)’, ‘Premium Display (Gaming)’ 2가지 항목에 인증을 수여했다.

 

 
SGS는 1878년에 설립된 검사, 인증 서비스 전문 글로벌 랩으로 스위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M/S 1위의(매출기준) 인증 기관임. 현재 전세계에 약 2,600개가 넘는 연구소와 지사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SGS 평가 테스트에서 삼성디스플레이 노트북용 OLED 패널 2종(13.3″, 15.6″)은 색영역 DCI P3 100%, 최저휘도(True Black 을 의미하며 수치가 낮을수록 검정색을 더욱 깊은 검정색으로 표현할 수 있다) 0.0001nit(휘도의 단위) 및 응답속도(수치가 낮을수록 화면 전환이 빨리 잔상이 없어 자연스러운 영상을 구현. (1ms: 1000분의 1초)) 0.2ms 등을 달성함으로써 평가 기준을 충족하였다.

DCI P3는 영화업계에서 만들어진 디지털 시네마 색 표준으로 기존 sRGB색영역 보다 25% 더 넓은 색을 표현할 수 있으며, 적색 부분에 최대치에 가까운 색을 표현 가능하다.


OLED 노트북은 기존 LCD 노트북과 비교했을 때,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기 때문에 보다 넓은 색영역을 구현할 수 있어 보다 생생하고 선명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다.

True Black을 나타내는 최저휘도도 우수하여 더욱 깊은 색감의 검정을 표현할 수 있다. 또한, 응답속도도 일반 LCD 패널의 10배 이상 짧아 빠르게 변하는 영상에서도 잔상이 전혀 없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13.3인치와 15.6인치 노트북용 4K OLED를 출시했고, 올해에는FHD급까지 라인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 #OLED #노트북 #패널 #글로벌평가 #인증

사단법인 충남디스플레이산업기업협의회

Address 충남 아산시 배방읍 호서로 79번길 20, 호서대학교 벤처산학협력관 403호

Tel 041-425-0023 대표자 이윤용

사업자등록번호 312-82-13646

공지사항 오시는 길 자료실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약관 Copyright ⓒ Chungnam Display Industry Company Association. All rights reserved.